본문 바로가기
생활탐구_알면 이득

일본 여행 후기 (1)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by 고니카민 2023. 1. 1.

일본 여행 후기 (1)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돈키호테 쇼핑 목록


일본 여행 가면 반드시 들러야 한다는 돈키호테.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면세 가능한 마트이다.


빼곡한 일정을 쪼개 늦은 밤 돈키호테 긴자점으로 갔다. 일본으로 출발하기 직전에 돈키호테를 알게 되어서 뭘 살지 미리 찾아보지 않고 무작정 왔다. 일본을 잘 아는 지인에게 추천도 받고, 그냥 눈에 띄는 대로 손에 잡히는 대로 사는 거지 뭐~.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먹을 것 마실 것

 

 

식품류

카레랑 후리가케. 카레는 지인이 추천해준 제품으로 매운맛, 중간매운맛, 달콤한 맛 하나씩.

후리카케는 기본은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림보고 느낌에 따라 골랐다.  왼쪽부터 김+고기, 가쓰오부시, 명란인 듯.

 

그다음은 라면. 국민컵라면이라고 하는 빅컵누들 중에서 씨푸드맛으로 하나 사고, 또 무난하게 생긴 라면도 하나 골랐다. 시푸드 컵라면은 전혀 맵지 않아서 그런지 둘째도 맛있게 먹었다. 

끓이는 라면은 이름은 모르지만 얇은 면발의 맵지 않은 참깨라면 맛이다. 그림만 보고 고른 건데 참깨라면하고 비슷하게 참기름이 들어 있고, 면발에서도 계란맛이 많이 나서 의외로 맛이 괜찮았다. 계란을 넣어서 먹으니까 더욱 괜찮았는데, 매운 것을 즐기는 둘째는 엄청 막~ 좋아하지는 않는 듯.

 

간식류

간식류로는 남편이 좋아하는 건조 잭플루트랑 10종이 들어있는 안주 과자를 골랐다. 건조 잭플루트는 동남아시아 여행 때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고 기회 될 때마다 사 먹는 제품. 

 

 

10종 과자는 또 그림만 보고 고른 과자. 멸치도 하나 들어 있고 새우맛, 완두콩맛, 오징어맛, 김맛 등등 짭짤한 과자가 소포장되어 있다. 안주용 등 어른들 간식으로는 나쁘지 않은 듯.

 

 

아이들을 위해서도 하나 골랐는데, 뭔지는 모르지만 아이스크림 모양을 하고 있는 예쁘게 생긴 과자이다. 나중에 찾아보니 '글리코 카프리코 미니'라고 칼슘과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아이들 영양간식이라고. 해외 배송이라고 한국에서는 3800원 정도 하는데.. 돈키호테에서 280엔 정도였던 것 같다.

돈키호테 쇼핑 목록 글리코 카프리코 미니

 

아이들이 과자를 보자마자 맛있겠다며 바로 뜯었다. 바닐라맛, 딸기맛, 초콜릿만 이렇게 3 가지맛으로 3~4개씩 들어 있다. 콘 아이스크림 모양의 과자 속에 바닐라맛 초콜릿, 딸기맛 초콜릿, 카카오맛 초콜릿이 들어 있는데, 달달하고 맛있는 것이 아이들이 딱 좋아하는 맛. 둘째는 뜯자마자 3개를 순삭 했다. 

돈키호테 쇼핑 목록 글리코 카프리코 미니돈키호테 쇼핑 목록 글리코 카프리코 미니

 

 

 

기타

지인이 추천해준 위스키, 글렌그란트 싱글몰트 15년 산 배치 스트렝스. 나는 술알못이지만 지인의 설명에 의하면 50도 정도 되는 위스키로 달달한 맛으로 괜찮다고. 국내에서는 15만 원 전후라고 하는데, 워낙에 일본은 술값이 싸고 엔저라서 반값인 8천엔, 약 8만 원에 획득! 

돈키호테 쇼핑 목록 글렌그란트 15년산

 

 

그리고 동생이 부탁한 호빵맨 모기패치도 챙겼다.

 

 


돈키호테 쇼핑 리스트,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상품

 

아이들 선물로 아이가 좋아하는 산요캐릭터 머리띠 두 개. 시나모롤과 포차코(맞나?) 머리띠로도 좋고, 수면 눈가리개로도 좋을 것 같아서 골랐다.

돈키호테 쇼핑 목록 산요 캐릭터

 

첫째가 시나모롤을 좋아하는데 따라쟁이 둘째가 시나모롤을 하겠다고 해서 서로 싸우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다행히 딸이 시나모롤을 동생에게 양보해 줬다. 기특한 첫째. 

돈키호테 쇼핑 목록 시나모롤 머리띠돈키호테 쇼핑 목록 시나모롤 머리띠

 

 

두 번째는  포켓몬 인형. 집에 인형이 너무 많아서 더 이상 인형은 사주지 않고 싶었지만, 여행기념이기도 하고  아이들이 포켓몬을 좋아하기도 해서 샀다. 첫째는 좋아하는 캐릭터가 뚜렷한데 둘째는 취향이 명확하지 않아 둘이 싸우지 않고 사이좋게 나누려면 어떤 캐릭터를 사줘야 할까 짧고 굵게 고민했다. 선택의 기준은 동생이 무엇을 가지겠다고 해도 첫째가 서운하지 않도록 첫째가 좋아하는 캐릭터 중에서 고르기로 하고,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이브이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인 '보라색'의 메타몽을 골랐다.

 

결국 둘째는 메타몽을 선택했고, 첫째는 보라색인 메타몽이 좋지만 이브이도 좋기 때문에 이브이를 선택.  싸우지 않고 평화롭게 잘 나누었다. 과거의 나의 판단에 칭찬!

돈키호테 쇼핑 목록 포켓몬 인형

 

 

 

마지막은 아이들과 놀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고른 캐릭터 상품. 포장지 그림만 보고 알을 깨 보는 랜덤 캐릭터 상품으로 추측하고 '까는 재미'를 위해 포켓몬 캐릭터 10개, 산요 캐릭터 5개를 샀는데... 집에 와서 보니 입욕제였다! 어쩐지 무게가 좀 있더라니...

돈키호테 쇼핑 목록 시나모롤 바스볼
돈키호테 쇼핑 목록 포켓몬 바스볼

 

 

다시 보니 포장지에 그려진 동그란 볼이 입욕제였다.  집에서 아이들 목욕할 때 욕조에 물 받아서 하루에 두 개씩 해보는 중이다. 피규어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 크기로 많이 작다. 시나모롤은 파란색, 포켓몬은 녹색과 노란색인데, 포켓몬 바스볼에서는 레몬향 같은 게 나고, 시나모롤은 프로랄 향? 같은 느낌.

 

아이들 제품이 결국 귀여운 쓰레기이긴 하지만, 이것은 목욕제품이라는 기능성이 있어서 그나마 괜찮듯.

돈키호테 쇼핑 목록 캐릭터 바스볼

 

 


돈키호테 쇼핑 할인 

 

돈키호테 운영시간

오전 7시~ 새벽 2시

1층은 식품류, 2층은 잡화류

 

면세

5,500엔 이상 구입 시 가능, 여권 필수

2층 면세 카운터에서 계산

주류는 직원 문의 후 카운터에서 픽업

 

 

돈키호테 긴자점은 면세가 가능하고 새벽 2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쇼핑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 게다가 늦은 밤 쇼핑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계산하기 위해서 줄을 서야 한다. 나도 계산을 위해 1시간 가까이 기다렸다.

 

면세로 계산한 제품은 일본 내에서 사용하면 안된다. 그래서 포장을 뜯지 못하도록 패킹을 해준다. 만약 바로 먹거나 뜯을 제품이라면 면세가 아니라고 말하고 따로 계산하면 된다.

 

 

 

돈키호테 할인 쿠폰

 

 

Don Quijote Coupons

세금 불포함 10,000엔 이상 구매 시 5% 할인 10,000円(税抜)以上お買い上げで5%OFF

www.djapanpass.com

 

그리고 위 링크 통해서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제시하면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세금 불포함 1만엔 이상 구매시 5% 더 할인해준다. 단, 주류는 제외이다. 계산하기 직전에 카운터에서 쿠폰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